티스토리 뷰
목차
염중수치가 높아지면 쉽게 피곤해지고 의욕이 떨어지며 몸의 에너지가 부족한 현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몸에 염증이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만성으로 전환되는 경우 신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통상적으로 염증수치가 높아지는 이유는 잦은 음주 및 인스턴트 식품 및 육식을 자주하는 식습관에서 비롯되는데요.
오늘은 염증 수치 완화에 도움을 주는 음식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염증수치 낮추는 식품 : 강황
강황은 대표적은 항염증 식품 중 하나로 강황의 주성분인 커큐민이 염증 유발 물질을 억제하며, 염증과 그에 따른 통증을 완화화시크는 역활을 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며, 조기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염증수치 낮추는 식품 : 양배추
양배추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글루타민은 강력한 항염증제로 작용하게 됩니다.
글루타민은 신체 염증이나 알레르기, 피부질환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양배추에는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만성 염증을 완화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염증수치 낮추는 식품 : 양파
양파에는 알리신 성분과 케르세틴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염증을 완화하거나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양파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를 포함한 항산화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만성염증으로 부터 몸을 보유하는 역활을 합니다.
양파를 꾸준히 섭취하면 비만 및 조기노화, 당뇨 및 치매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염증수치 낮추는 식품 : 시금치
시금치에는 루테인 및 제아잔틴,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이 영양 성분들은 탁월한 항염증 특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시금치에 풍부하게 포함된 항염증 화합물은 신체 염증 수치를 낮추고 통풍이나 관절염 등 염증과 관련된 통증과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염증수치 낮추는 식품 :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염증을 감소시키는데 특화된 항염증 효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블루베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신체의 염증 및 독소 등을 제거하며 면역체계를 튼튼하게 만드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만성 염증성 질환을 개선하고 염증수치를 낮추는도 도움이 됩니다.